SCM

효율적인 자재 관리와 신속한 공급으로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Supply Chain Management

Overview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부품 조달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상품의 흐름을 지원하는 인프라와 조직, 정보를 아우르는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입니다.

기존 SCM

기업 효율성만을 위한 재고 및 비용의 최소화

  • 편중된 국내의 기존 제조사 또는 대리점
  • 공급자 재고 흐름의 통제
  • 국내 공급사 위주의 한정적 공급 LINE
  • 자재 리드타임의 제한 관리

지속가능한 SCM

기업의 경쟁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공급망 추구

  • 글로벌 메이저 부품 공급사를 발굴하여 수급의 안정성 확보
  • 수용 변동에 대비하여 버퍼 재고 유지
  • 원가절감을 위한 현장 자동화 생산 방식 도입 유도
  • 고객 현지화 공급 맞춤형으로 자재를 Just in time에 조달
  • 가격과 마진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공급망

Management Plan

SYSTEM EXCELLENCE

체계적인 자재 계획으로 안정적인 공급망을 보장합니다.

자재 기획
BOM 기준의 원자재,반조립품 등 자재수급 계획
1
자재 소싱
필요한 자원을 고객 요구에 맞게 공급처에서 구매
2
재고 관리
수요에 경제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최적 상태의 재고 유지
3
예산 편성
매입에 요구되는 운전자본의 추정
4

MES

SYSTEM EXCELLENCE

MES 연동을 통한 자재 흐름의 전 과정을 통합 관리 합니다.

  •  BOM, 장납기 자재 등 등록

    BOM, 장납기 자재 등 등록

  •  자재 발주

    자재 발주

  •  협력사 납품관리

    협력사 납품관리

  •  자재 입고 처리

    자재 입고 처리

  •  재고현황 파악

    재고현황 파악

  •  매입 관리

    매입 관리

Device Slider
위로 스크롤